심플리당(Simpli dang)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심플리케어(Simplicare)에서 현직 약사와 S대 R&D 연구진 직접 개발하여, 하루 1알로 혈당 건강 케어를 할 수 있도록, 기능성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을 핵심으로 하여, 크롬과 셀렌, 아연까지 함유하고 있는 4중 기능성을 갖춘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기능성원료 바나바잎추출물이 핵심으로, 바나바잎추출물에 함유된 '코로솔산'이 최대 일일 섭취량인 1.3mg이 함유되어있는 심플리당은 "식후 당수치가 높아 걱정인 사람",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받고 싶은 사람", "혈당 건강을 챙기고 싶은 사람", "마음 편히 식사를 하고 싶은 사람", "생활 습관이 불규칙해 걱정인 사람"에게 추천한다고 합니다.
심플리당 효능은?
심플리케어의 심플리당은 앞서서 언급했듯이, 혈당 건강 기능성 주원료로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기능성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코로솔산)'의 효능/기능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바나바잎은 베트남과 말레이시아와 같은 동남아에서 자생하는 나무의 잎으로, 동남아에서는 오래전부터 당뇨나 비만, 신장병 등의 치료에 사용했었다고 알려진 원료로, 현재에와서도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 그 기능성이 인정된 원료이기도 합니다.
이 기능성 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은 기저혈당치 140~250ml/dl인 사람 55세~70세 32명을 대상으로, Glucosl(1% 코로솔산으로 표준화된 바나바잎추출물)을 15일 걸쳐 섭취한 인체적용시험에서 "섭취 15일 후 혈당 수준의 감소가 개선됨"과 같은 유의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또한, 심플리당은 '체내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 대사에 관여'하는 '크롬'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렌',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까지 모두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100%를 충족하는 양이 함유되어있어, 이 원료들의 기능까지 얻을 수가 있어, 4중 기능성을 갖춘 식품입니다.
심플리당 성분은?
심플리케어의 심플리당은 핵심 기능성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과 크롬, 셀렌, 아연을 비롯해 엄선한 2대 부원료로 여주분말, 돼지감자분말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 외 이산화티타늄(착색료)이나 기타 불필요한 첨가제는 모두 뺐다는 점도 특징으로, 전 성분의 원료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바나바잎추출물(인도산), 건조효모(셀렌), 건조효모(크롬), 산화아연, 결정셀룰로스, 여주분말(국내산), 뚱딴지분말(국내산), 히드록시프로필메틸셀룰로스,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1일 섭취량인 1정(600mg)을 기준으로 영양 함량 정보는 열량 2.25kcal, 탄수화물 1g, 단백질 0g, 지방 0g, 나트륨 0mg, 코르솔산 1.3mg, 셀렌 55ug, 크롬 30ug, 아연 8.5mg 입니다.
심플리당 부작용과 섭취방법은?
핵심원료로 함유된 바나바잎추출물은 식약처를 통해서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기능성원료이니만큼,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주의할점으로는 당뇨병이 있는 경우, 질환이 있거나 의약품을 복용 중인 경우는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하며, 임산부와 수유부는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플리케어의 심플리당은 1일 1회 1정(600mg)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참고로, 바나바잎추출물을 하루 권장섭취량은 코로솔산으로서 0.45~1.3mg입니다.
답글